PC엔진

PC엔진 슈퍼다라이어스 플레이

호크준 2020. 12. 13. 11:50
728x90
반응형

 

#PC엔진 #슈퍼다라이어스

youtu.be/eQwE7OFfZqo

 

#타이토#다라이어스 첫번째 작품을 기존에 다라이어스플러스로 발매했죠

#슈퍼그래픽스 대응으로 발매하여 깔끔한 그래픽을 선사했고(보통기종에선 깜빡임 발생)

일부 보스는 삭제되었지만 그래도 1화면으로 잘표현해 냈습니다.

슈퍼그래픽스

이걸로 나왔다면...ㄷㄷ

반응형

그러다 연기에 연기를 거듭한 일반 CD판으로 발매!

거기다 설정에만 존재하는 모든 보스들을 죄다 등장시키고 거기다 음악도

돌비서라운드로 재현!

PC엔진 CD

일반 CD로 나와 그래픽이 조금 거친면이 있죠

이게 업그레이드로 된 SCD로 나왔다면 얼마나 깔끔해졌을지 ㅋㅋ

그래도 제작사에서 영혼을 갈아넣어 만들었다고 하니 ㅋㅋ

각 존별로 보스들의 현황입니다..ㄷㄷ

CD의 위력이란 ㄷㄷ

그레이트 싱

최종보스는 #그레이트싱 으로 가도록 했습니다.ㅋㅋ

다라이어스 최종보스하면 역시그레이트 싱이 나와야!!

메가드라이브

해당 1편은 메가드라이브로 나온적이 없는데

어느 한 동인께서 이걸 메가드라이브버젼으로 재현을 했죠

그래서 협의 끝에 메가드라이브 미니에 들어갔고

거기다 #메가드라이브 팩으로 다시 조정하여 출시한다고 합니다.

Pc엔진 기준으로 제작되었지만 메가드라이브 스펙이 스프라이트와 배경이 좀도 많기에

Pc엔진에서 짤린 상하 전체 화면과 좌측 끝 화면까지 죄다 보강하여 만들어 졌죠!

플레이시 무적치트 적용해서 했습니다..

솔직 너무어렵고 시간없어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