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엔진

PC Engine 극락!중화대선

호크준 2021. 6. 20. 08:53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5iW2_RdhY5s

아니 어떻게 상점 아가씨가 이렇게 바뀌었지?

분명 아케이드에서는

중화대선

이런 #아가씨 였는데!!

#PCEngine 으로 나온 극락!중화대선

#타이토#중화대선 을 나름 어레인지해서 만들었는데

그래픽이 아케이드를 능가해 버리네요..

분명 성능은 아케이드가 더 좋을텐데...ㄷㄷ

반응형

스토리도 기존 오괴를 무찌르는 거에서

구출해야 되는 임무가 추가된 것도 생겼고...

이 수묵화 같이 표현한 그래픽을 봐라!

사실 제작자들이 맘만 먹으면 화면 표시 자체는 #SFC 를 능가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에시당초 일본을 제외하면 별볼일 없는 게임기였기에 다들 대충 만든게 많았죠...

정말 작정하고 만들면 바람의전설 제너두2 같이 엄청난 그래픽이 나오기도 하죠..

첫 스테이지부터 이엄청난 그래픽을!

배경을 단1장밖에 쓸수없지만

이렇게나 멋진 화면을 보여준다!

휴카드

이작은 #휴카드 에 단 3메가비트로 ㄷㄷ

1992년 3월 발매. 발매·개발 모두 타이토에서 담당했으며 타이틀이 '극락! 중화대선'으로 변경되었다.

매체는 3메가비트 Hu카드. 타이틀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게임이 상당히 갈아엎어진 어레인지 버전이다.

그래픽은 PC 엔진의 성능 빨로 이식작들 중에서는 준수한 편에 속하지만

상당히 많이 손을 대서 느낌이 달라졌으며 첸의 캐릭터 크기는 약간 줄어들었다.

지명은 완전히 달라졌고 상점 그래픽 등도 새로 그려 다른 게임처럼 보일 정도.

게임 디자인도 원작을 심하게 갈아엎었는데 원작에 나오지 않는 새로운 적 캐릭터들도 등장하며

보스 캐릭터들도 완전히 갈아엎었다.

사라만다 아케이드 판과 MSX 판의 차이 정도라고 보면 비슷할 정도로 차이가 난다.

이 버전의 특징이라면 두 번째 버튼의 용도가 법술이 아닌 방향 전환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법술은 그냥 기본 무기를 발사할 때 같이 나가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방향 전환 버튼을 누르면

첸이 향하는 방향이 180도 전환되어 뒷 편에서 오는 적들을 상대할 수 있게 된다.

어레인지 되었다고 난이도가 낮아진게 아니라서

치트를 사용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할 정도로 생각되는...

그래서 #치트 도 사용했는데 영상 뒷부분에 나와요

중화대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