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엔진

PC Engine 슈퍼다라이어스2 비기 플레이

호크준 2020. 4. 4.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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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이식의 대표적인 예 슈퍼다라이어스2 입니다

#PCEngine 8비트 이지만 16비트급 그래픽덕에 그래도 슈팅게임은 나름선방한 기종입니다.

특히 전작 #다라이어스 는!!

다라이어스

무려 슈퍼까지 달고 나올정도였죠.

화면이 3개에서 1개로 줄었지만 게임성을 거의 새로 짜다시피 해서 1화면에서 표현할수 있는 걸 다했고

거기다 아케이드에서 사용 안한 보스들까지 죄다집어 넣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원래 사운드 유명한 #zuntata 의 음악을 돌비서라운드로 넣는 서비스정신까지 보여줬죠

아케이드에서 #다라이어스2 또한 화면에 맞는 음악과 엄청난 비쥬얼로 눈길을 끌었고

이 또한 #PCE 로 나온다고 해서 엄청기대했습니다.

근데 왠걸.........이거 아예 다른 게임이 나왔습니다.

전작은 1화면에 잘맞췄다면 이건 그냥 반절을 뚝! 자른 느낌입니다.

조작감 또한 박력있는 느낌이 전혀 없으며

보스들 또한 바꿔놓아서 하나도 안맞는 게임성... 그래 참자

음악하나 건지면 된거다 라고 했는데

음악을 락으로 어레인지 해버린 만행을 저지릅니다.

타이토 특유의 화면과 음악의 조합이 하나도 안맞고

원작의 신나고 몽환적인 음악은 게임과 완전히 따로 놉니다.

이건 슈퍼가 아니라 완전 마이너 이식이죠...

이 멋진 #다라이어스2 를 이지경으로 당연 당시 구입후 땅을 치고 후회했습니다.

오히여 #메가드라이브 의 4M이식작이 그래픽은 좀구려도 화면 비율을 최대한 맞췄고

게임 감각까지 비슷할뿐만 아니라 FM음원으로 거의 비슷하게 음악을 구성해서

훨씬 즐기기 좋았습니다.

#NEC 어베뉴 이식을 이따위로 하다니...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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