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Engine #PC엔진 #PCE 는 아다시피 CPU가 8비트다
하지만 여러 커스텀을 거쳐서 거의 메가드라이브 급의 성능을 낼수 있고
거기다 그래픽 카드의 능력도 매우 뛰어난데
사용하는 구성자체가 SRAM을 사용해서 일단 맘만 먹으면 마구속도를 높이는데
아주 특화되어 있는 게임기였죠
단 제작사들이 CD시대에 들어와서 그저 이쁘장한 그림들 넣어서
돈이나 뜯어먹을려고 게임성들이 떨이지기 시작하면서....ㅡㅡ
심지어는 아케이드카드를 넣지 않고 다른 시스템카드를 넣으면
왜 비키니를 입은 미소녀 캐릭터가 저런자세로
아케이드카드를 넣어주세요 라고 나오냐고요??
이것들이!!
원래 게이트 오브 썬더, 윈즈 오브 썬더, 이후 로드 오브썬더로 제작될 예정이였으나
NEC의 미소녀 정책으로 #유나 즉 #은하아가씨전설유나 로 편입이 되어서
#은하부경전설사파이어 가 되고 맙니다..
은하부경전설 사파이어
무려 로딩이 끝나고 자랑이라도 한듯
기체가 3D그래픽마냥 움직이는 걸 보여줍니다.
하지만 저ㅓ 다 도트로 찍을 걸 전부 그려서 표현했다는 거...
가자! #미소녀 부대!
PC엔진에서는 보기 힘든 다관절 및 확대 축소 회전 등이 마구 나옵니다.
소프트웨어 구동도 아닌 그냥 하나하나 다 그려서 만들었습니다..
와 아케이드카드의 위력!
저 돌덩이가 무슨 폴리곤 마냥 움직입니다!
그래픽을 보면 그림자까지 표현하여 도트를 찍었습니다.
도대체 그래픽카드를 어떻게 활용한건지!
최종보스를 잡은 후의 모습
머지 이 #찐따 는?? 하는 표정...
최종보스 결국 그도 원래는 좋은 놈이였습니다 라는 전형적인 스토리,,
작품의 테마인 시간...
이런 밝은 색상이 Pc엔진의 장점으로 꼭 애니메이션 같은 효과가 많았죠.
무제한 크래디트 코드가 알고싶으시면 댓글 주세요..
이게임 치트코드 찾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게임이라고 쉽게 만들던가...
피격판정도 엄청 넓은데 쉴새없이 마구 나오는 적들과 총알!
그냥 흠 하다 보면 엇하다 죽어 있죠..
스페이스해리어나 에프터버너할때 했던말입니다
제작자 니들이 직접해봐서 한마리도 안죽나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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