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당근마켓 사기 친히 경찰서에서 진정서 넣었다 후기

호크준 2021. 12. 17. 21:23
728x90
반응형



https://smsuea.tistory.com/1934

 

당근마켓 사기 친히 경찰서에서 진정서 넣었다!

#당근마켓 전기장판 파는데 산다길래 얌전히 거래했다..근데.. 심하게 깍길래 적당히 조정했다.. 그런데 분명 물건받고 입금한다고 하더니.. 갑자기 입금시간을 늦추고... 입금이 어렵다고하더니

smsuea.tistory.com

위에는 사기당시 상황입니다.

정리하자면

1. 구매하겠다라고 하고 사전예약함 (계속 일정미루더니 3일 후 거래로 예약)

2. 거래날 처음에 현금이라고 하더니 갑자기 계좌이체한다고 함

3. 물건을 남편이 가져간 후 입금해준다고 함

4. 갑자기 바쁘다며 1시간 후 입금한다고 함

5. 입금안됨 왜 안하냐고 하니 연말이라 회사가 바빠 못했다고 함

6. 1분도 시간이 안나냐? 어플이 있을거 아니냐 하니 어플이 없다고함

7. 오늘 21시까지 보내주겠다라고 함

8. 입금 안하고 갑자기 가져간 제품의 전원이 안들어 온다고 함

9. 그럴일 없다 상태 찍어서 보래라고 하니 알았다고 하더니 안보냄.

10. 고장제품 같다고 다음날 반품하겠다라고 함

11.알았다 다른구매자 있으니 보내라고 하고 그날 연락 종료

반응형

12.당일이 되어도 반품을 안함

13.왜안보내냐 구매자 있다라고 하니 바빠서 못보낸건데

"고장난 물건을 팔거냐" 고 나한테 역정을 냄! ??

14.그건 내가 판단할 거니 물건보내라고 함

15.지금 일이 있어 시댁에 와서 이번달 내로 보낸다라고 함

16.반품한다더니 시댁에 갔다라는게 말이 돼냐! 내가 가지러 갈테니 주소알려달라하니

지금 집에아무도 없다라고 함

17.시댁주소 어디냐 내가 가지러 간다고 하니!

나한테 왜이러냐고 함

18.물건가져가 놓고 반품조차 않하고 내가 멀믿고 날짜를 기다리냐 하니

중고거래는 믿음이라고 함

19.믿은 안준건 그쪽이면서 지금 무슨 소리냐 지금까지 다 거짓말마나 하지 않았냐 하니

지금 빠쁘니 나중에 톡해주겠다라고 함

20.좋다 반품할거면 증거금이라도 조금 넣어라 하니 내가 그쪽을 무슨수로 믿냐라고 함

21.알았다 그럼 신고하겠다 하니

마음대로 하세요 이제 연락하지 마세요 라고 함

네 경찰서에서 뵈요라고 함 .. 이제대답 없음

22.당근마켓 고객센터에 사기꾼이라고 1차 고객센터에 신고 함

당근측에서 상대에게 처리하라고 채팅보냈다고 함 ... 당연 아무 조치 없음

-------------------------------------------------------------------------------- 여기까지~~

이후 #수원남부경찰서 를 찾아가서 #진정서 를 썻다 채팅내역과 상대정보를 쭉적어줬다

아이디만 알아도 #당근마켓 에 공문보내서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이후~~~

당근마켓 사기

이렇게 저가 제품을 고장났다라고 하면 대부분 그냥 버리라고 했거나

사기 당항걸 알고도 그냥 낮은 금액이니 넘어갔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아니다!

경찰서 수사과에 정식으로 #진정서를 써 넣은 후 다시 당근에 2차 신고를 했다

그리고 신고했다고 경찰서에서 보자고 하니 안읽는다

이후 당근 2차 신고로 인하여 상대는 부적절한 사용자로

이용중지자 가 되어 버렸고 당근 온도는 0 이라는 초강수를 맞게 되었다

그제서야 꼬리 내리고 입금하겠다고 한다

진짜로 경찰에 고소장을 썻을줄은 생각도 못했을 것이다

위와 같이 됐다고 형사님 연락 갈거니 받으라고 했다

위와 같이 부적합한 정지자가 되고 이용중지

내가 아쉬울건 없다

바로 금액을 입금해주겠다라고 한다

맘같아선 왕창 보상받으려고 했으나

상대가 애기엄마인것을 알고 있어서

중고사기

제품도 고장이 아니라고 한다

사기꾼에게 머라고 한건

당신의 애가 당신을 보고 배울건데

엄마로써 아이에게 존경받는 사람이 돼어야지!

이런 모습을 보이면 돼냐 어쩌냐로 마구 혼냈다

진짜 막나가려 했는데 애들 이야기가 나와서 여기서 내 화가 많이 풀렸다...

그놈의 애들공격이.........ㅡㅡ

이후 경찰서 가서 문의하니 이미 수사관님까지 배정되었다라고 하더라

우리나라 경찰이 일을 이렇게 빨리하다니!??

모든 사항을 수사관님에게 전달하고 진정취하서에 싸인을 했다

해당 금액은 와이프와 상의 후 기부하기로 했다

여러분 어떠한 사기를 맞아도 자료가 있으면 반드시 신고하셍

금액이 작은걸 이렇게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넘어가니 법 무서운걸 모르는 거죠

진짜 #벌금 때려서 #벌금전과 만들고 싶었는데 워낙 소액이기도 했고

꽤심죄도 많이 풀렸고 애기도 있는 사기꾼이라서 이정도에서 봐줬다..

결론: 돈은 그자리에 직접 받은 후 물건을 주고

뽑아드릴게요 할땐 물건을 주지 말아라

계좌입금도 돈을 받은 후 물건을 넘겨줘라

이렇게 한 후 저녁은 동태탕에 진로 한잔했습니다.

끝!

728x90
반응형